2010년 3월 16일 화요일

플라워 개발자 L씨, "먹깨비가 내 패를 보고 쳤다" 주장 파문

The monsters are cruel but never cheats. If you defeat the Mukkebi in the last stage, your FloWar skill level must be truly high.


정작 자신의 실력으로 최종 보스인 먹깨비를 한 번도 이겨보지 못한 플라워 개발자 L씨가 모든 아이템을 판 골드까지 잃고는 분노를 견디지 못하고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을 의심하고 있다고 한다.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취재 기자가 "플레이어의 패를 보고 치도록 프로그램 했는가"라고 묻자 "난 게임할 때 치트를 쓰는 것을 매우 싫어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컴퓨터는 자신만의 능력으로 정직하게 플레이한다"라고 답했다. 이에 "왜 먹깨비가 자신의 패를 보고 친다고 말했나"라고 묻자 또 "묵비권을 행사하겠다"고 말한 뒤 기자의 퇴근시간까지 입을 열지 않아 인터뷰를 진행할 수 없었다고 한다.


플라워의 몬스터들은 플레이어와 동일한 조건에서 최선의 판단을 하기 위한 계산을 합니다. 몬스터는 플레이어의 카드를 보지 않으며, 특정 대상에게 유리하게 카드가 분배되지 않습니다. 먹깨비와 힘겨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와중에 자꾸만 싸서 골드를 잃어 간다면 잠시 머리를 식힌 후 다시 도전해 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