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0일 화요일

FloWar 1.1 Update

한국시간으로 4월 20일 자정, FloWar 1.1 업데이트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예상대로라면 다가오는 금요일부터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될 것 같습니다. 일본어 오역이 추가로 발견되어 수정되었고, 4월 25일 자정에 다시 업로드 되었습니다. 주중에 업데이트가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더불어 4월 30일에 체험판 버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체험판 버전은 현재 심사 진행이 늦어져 5월 7일 출시예정입니다. (흠... 엡스토어 리뷰 정책이 바뀌었다는 것에 대해 애플 본사 리뷰어팀과 통화를 했었는데요, 여전히 심사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수차례의 문의가 오갔지만 리뷰 팀의 응답이 상당히 지연되는 관계로, 심사가 완료될 때 까지 체험판 출시 소식을 미루겠습니다.)


새 버전에서 변경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What’s New in Version 1.1


- 초기화면에 게임 팁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Added a game tip button on initial screen

- 最初でゲムのチップボタンが追加されました。

 

- 게임 설정에서 초고속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Fastest play speed is now available on configuration screen

- ゲムの設定で、超高速することができます。

 

- 좀 더 원활한 경기를 위해 카드의 배치가 조정되었습니다.

- Rearranged card layout

- 円滑試合のためにカドの配置されています。

 

- 장비 착용시 다른 사용자의 장비가 착용 해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Fixed a item equipment problem

- アイテムの装着問題解決しました。

 

- 일본어 오역이 올바르게 수정되었습니다.

- Fixed wrong Japanese expressions

- 不適切日本語表現しく修正されました。

댓글 8개:

  1. 재미나게 하고있습니다.^^ 업데이트가 꾸준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건의 한 가지...^^;;



    보너스 패가 너무 한쪽에 몰립니다...ㅡㅜ



    보너스 패가 상대에게 5장 몰릴때도 있던데...



    중간에 기운이 빠져요..^^;

    답글삭제
  2. 리딤 코드 하나만 주세요~

    답글삭제
  3. //룰디스님: 제가 테스트할 때에도 '컴쪽으로 보너스패가 자주 가네 -_-+' 라는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ㅎㅎ 문제는 모든 카드는 완전하게 랜덤분배라는 것과 통계적으로 고르게 분배되고 있다는 것인데요. 현재로선 보너스 패의 수(4장)를 줄이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는데 좀 더 테스트해보겠습니다. (노커맨트라도 상관 없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혹시 앱스토어에 1등으로 댓글 다신 분이신가요?)

    //찐님: 4월 30일에 체험판 버전이 출시되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답글삭제
  4. @Wisebee - 2010/04/26 01:35
    아니에요.^^ 저는 그냥 재미나게 하다가 블로그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게임 많이 만들어주시길~

    답글삭제
  5. 은비내리는나라2010년 5월 4일 오전 11:35

    터치 맞고만 하다가 새로운 방식인거 같아서 받아봣는데



    게임이 참 참신 하내요~~^^



    재미있고요 불편한점이라고 하면 고 or 스톱 할때 총 몇점으로 이기는지 알고싶어요~ 밑에는 현재 점수만 나오는거 같던데 흔들거나 피박일때 스톱하면 금화를 몇개 먹는지 알았으면 하고요~ 현재 자가 먹은 패나 상대방이 먹은 패를 좀더 쉽게 한눈에 (위, 아래로 드로그해야만 보여서..^^;) 알아 봤으면 함니다.!~

    현재 할머니가 빛의 구슬을 안줘서 못벗어나고 있지만 언젠가는 주겠죠~~^^ 좋은 게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고요 좀 더 재미게 업데이트 해주세요~

    답글삭제
  6. @은비내리는나라 - 2010/05/04 11:35
    의견 감사합니다. 고스톱을 해보지 않은 사람도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게 FloWar 기획 목표중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복잡(?)한 점수 계산등을 가능한한 단순하게 표현하기 위해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고를 여러번 했을 경우 '몇 점이나 될까'하는 기대를 유도하도록 플레이중에는 기본 점수만 보여주도록 하게 되었어요.

    밭(but)! 말씀해 주신 총점이나 기대점수 표시는 좋은 생각입니다. '아이폰 스타일'과 '정보 표시 능력'간의 알수 없는 미묘함을 두고 신중하게 고민해 보겠습니다 ^^



    그리고 패 보기 문제!! 개인적으로, 귀가 즉시 FloWar에만 매달려 가족간의 대화가 줄어들게 한 부모님과 종종 토론을 하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알람 아이콘이 득점 정보를 보여주도록 하고 전략적인 고민을 하거나 신중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 화면을 쓸어내려 서로의 패를 볼 수 있도록 유도하고 플레이 행위에 집중하도록 하는 것이 제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굳이 쓸어내리지 않고도 패의 상황을 볼 수 있도록 개선하는 것은 아직까지도 상당히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패를 모두 보여주려면 카드의 크기를 줄여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카드의 크기를 줄이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는 중이거든요. 이 모두를 해결할 수 있는 '궁극'의 무언가를 위해 더 고민해 보겠습니다~

    답글삭제
  7. 재미있게 하고는 있습니다.

    그런데요....알려지지 않아서인지, 하는 방법이 아무데도 안나오네요

    (당연히 고스톱룰을 모른다는 뜻이 아닙니다)



    처음에는...밥주걱 하나 얻어서 끼고 했다가, 할머니한테 개맞듯이 맞고 참패....어떻게 해도 이길수가 없어...어찌어찌해서 여기까지 와서 홈페이지 글을 보고서야, 초반에는 끼면 안된다는 거 알고,



    지금은....어떻게든 화염이나 얼음 한번 쏴볼려고

    온갖 난리법석을 떨어도 안되어서...완전 좌절모드....



    개발자님,

    솔직히 말해.....그래픽이나 게임성.....어떠한 고스톱보다 낫습니다.

    너무 깔끔하고 재밌습니다.

    근데요.....너무너무 짜증나요



    홈페이지 찾아와서 게임팁을 보지 않고 게임만 하는 사람 생각은 어느정도 해주셔야죠....게임 속에 게임방법에 대한 아무런 힌트가 없습니다.

    초반에 주걱을 끼면 안된다는 힌트를 왜 게임속에다 안적어놓고 여기 홈페이지에 적어놓습니까? 저는 지금도 어떻게 해야 아이템으로 불이나 얼음쏘는지 모릅니다. 개발자님이야 게임 만들었으니까 당연히 알겠지만, 게임하는 입장으로는요, 네?.......진짜 개맞듯이 맞아가면서 쥐꼬리만큼 주는 돈 모아서 상점가서 물건 살 때, 도대체 뭘 껴야 무슨 무기가 나가는지도 모르게 해놔갖고.....사다가 껴봤자 되지도 않도록 한 건 무슨 심보입니까?



    할머니한테 한번 이기는데 평균100원이라 치면....재수 좋으면 한판이지만, 재수 없으면 대여섯 판을 쳐도 겨우 100원 얻습니다. 그러면, 3500원짜리 아이템 하나 살려면 아이폰 붙들고 고스톱을 5 x 35....170판을 쳐야 합니다. (물론 실제로는 이보다는 작습니다)



    개발자님!

    고스톰 100판 쳐갖고 겨우 3500원 모았는데....얼음한번 쏴볼라고, 상점에 가서 얼음주머니를 사서 꼈어요....속으로 두근두근 기대하면서! 자 이제 나도 얼음 나가겠구나!....개뿔....안나가요.....



    그래서 가만 생각....음....그럼 다른 아이템이 더 있어야 하나? 홈페이지 어디선가....불을 쏘려면 라이타가 있어야 한댔는데......그래서 또 100판 칩니다. 그래갖고 또 겨우 3500원 모아갖고 아이스크림 샀어요....이제는 얼음 나가겠지.....





    개뿔.....



    사람 돌아버리겠습니다.







    왜 게임 기껏 잘만들어놓고, 아이템에 설명 하나 안달아가지고, 기껏 맘에 드는 겜에 욕을 하게 만듭니까?

    그냥 아이스팩이나 아이스크림이나에다가......어떻게 하면 얼음이 쏴지는지....한줄만 써놓으면 이렇게 쓸데없는 개고생은 안할거 아닙니까?

    불을 쏘려면....무슨 아이템을 어떻게 먹으면 되는지......그거 한줄 쓰는 거 귀찮아서.....유저는 개고생하라고 일부러 겜을 글케 만든 겁니까?





    겜 시켜 놓고 사람 시험하는 것도 아니고,

    진짜 아이템 하나 살려고 수백판을 쳐요.....근데 확고한 목표가 있어서...뭘 해야겠다...이래갖고 치면 모르겠는데, 이건 뭐....게임 문제도 아냐, 시스템 문제도 아냐.....그냥 코멘트 한줄만 달아놓으면 이 개고생을 안해도 되는건데....



    진짜 욕나옵니다.

    지금도 너무 열받는거 참으며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 들락거리고, 앱스토어랑 이 블로그에 있는 글 다읽고, 된장.....방법은 나오지도 않고....





    겜을 제대로 하는 법은 알려줘 놓고, 게임성으로 재미가 있어야지, 이건 뭐.....게임은 재밌는데, 안에 설명 없어서 열불터지는 건 생전 처음입니다.





    뭐라고 답변 좀 해줘보세요

    답글삭제
  8. @휴... - 2010/05/19 03:18
    이렇게 긴 글 쓰시기도 힘드셨을 텐데, 게임에서는 얼마나 답답하고 화가 나셨을지 십분 이해가 갑니다. 우선 불편을 끼쳐드린데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불편한 심기에도 불구하고 귀중한 의견 적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꾸벅!



    각 화면마다 도움말 기능을 넣긴 했는데 도움이 되지 못한것 같네요. 제가 올바르게 이해했다면...



    첫째. '할머니의 반격은 무기 해제로 가능' 정보 미전달

    둘째. 마법 사용에 대한 설명 미흡

    셋째. 상점 물품의 터무니 없이 높은 가격



    ...이 문제인것 같습니다.



    말씀데로 아이템에 한줄 설명이 들어간다면 훨씬 이해하기 쉬울것으로 공감하고요, 어떤 형태로든 다음 업데이트에 포함되도록 수정하겠습니다. 그리고 할머니의 경우 무기를 다시 장착 해제하면 공격받지 않는다는 정보를 알릴 필요가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안을 구상해 보겠습니다.



    일단 현재로서 게임을 원활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안내글을 작성해 놓겠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참고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